산청군은 '민원후견인제'를 운영해 민원인들이 편하게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민원후견인제는 복합 민원 또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장애인,노약자 등) 신청 민원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행정 경험이 풍부하고 지역 실정에 밝은 담당급 이상 공무원을 지정해 민원 접수부터 처리 결과 통보까지 일련의 과정에 대해 안내 및 상담을 지원한다.
민원 지정 분야는 ▲건축 ▲개발허가 ▲사회복지 ▲세무 ▲환경 등 13개다. 산청군 10개 부서 담당급 이상 25명의 공무원이 민원후견인으로 지정돼 상담 및 안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산청군청 민원실 내 접수 창구에서 민원 접수 시 후견인 지정을 신청할 수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복잡한 행정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민원인들에게 이번 민원후견인제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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