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먹거리인 자동차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연합체가 결성된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KDIA)는 17일 '미래차 디스플레이 전략협의체' MOU 체결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의체는 미래차 디스플레이 신시장 선점과 국내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직됐다. KDIA와 함께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 한국자동차연구원이 손을 잡았다.
협의체는 이날 미래차 시장선점을 위한 주요 현안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5년 후에는 대당 100인치 이상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 디스플레이와 자동차 산업 협력 채널을 구축하고 미래 생태계 구축과 시장 창출을 위한 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
옴디아 허무열 이사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앞으로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중요한 제품군으로 부상할 것" 이라며 최신 기술을 소개했따.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이동욱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주 개최된 CES 2023은 모빌리티 신기술 경연장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미래차 비전이 제시되어, IT, AI 등 융복합 기술의 집약체로써 자동차 위상과 그 핵심인 디스플레이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확인했다."며 "달리는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재탄생하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고 말했다.
디스플레이협회는 향후 산업간 업계 애로 및 건의사항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세부 기업지원전략을 마련하고, 산업간 교류기회 확대를 위한 융합포럼 개최 등 본격으로 협의체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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