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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시장이 직접 챙기는 ‘문자 소통 서비스’…월평균 400여건 접수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시민들의 정책제안과 민원사항을 휴대전화 문자 소통 서비스 '성남시장에게 바란다'로 시정에 반영하고 있다.

 

'성남시장에게 바란다'는 지난해 9월 16일 도입해 남녀노소 언제든지 간편하게 문자 메시지로 민원과 시정에 대한 의견을 보내고 답변을 확인할 수 있는 문자서비스로 '성남시장이 직접 챙긴다'라는 입소문으로 지난 4개월여간 총 1,624건, 월평균 406건이 접수됐다.

 

접수된 민원 중 1,574건(약 97%)을 완료했으며 ▲건축‧주택‧재개발 분야 519건 ▲교통‧도로‧주차 분야 307건 ▲교육‧문화‧체육 분야 249건 등으로 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의 관심 사항과 의견을 파악해 시정에 반영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더 많은 시민들의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문자 소통 서비스를 더 적극적으로 활용해달라"며 "계속해서 접수된 주요 민원사항과 정책제안을 직접 챙기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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