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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푸조. E-라이언 프로젝트 발표…E-3008 SUV에 STLA 플랫폼 첫 적용

푸조 e-308 및 e-308 SW

푸조가 메타버스로 미래 계획을 현실화했다.

 

푸조는 26일(현지시간) 메타버스를 활용해 'E-라이언 데이'를 개최했다.

 

푸조는 이번 행사에서 'E-라이언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전동화 전략을 소개했다. 2023년까지 전 라인업 전동화, 2025년까지 전기차 출시를 목표로 한다. 스텔란티스 그룹 '데이 포워드 2030'에 따라 2030년까지 유럽에서 모든 차량을 전동화로만 판매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전동화 플랫폼 STLA를 기반으로 제품과 서비스, 충전과 커넥티비티를 모두 포함한다. 2038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5E' 등 포괄적 브랜드 전략을 담았다.

 

그 일환인 MHEV 48V 마일드하이브리드 기술도 공개했다. 차세대 퓨어테크 가솔린 엔진에 21kW 전기 모터를 장착한 6단 전동식 듀얼 클러치로 구성되며, 올해 전 라인업에 출시할 예정이다.

 

2025년에는 E-308과 E308SW를 비롯해 E408, E-3008 SUV와 E-5008 SUV을 선보인다. 특히 E-3008은 첫 STLA 미디엄 플랫폼을 활용해 최대 700km까지 달릴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하반기 유럽 출시를 목표로 한다.

 

아울러 푸조는 2세대 차량에 가벼운 페인트 활용과 재활용 휠 등 다양한 친환경 노력을 기울이겠다고도 약속했다. CES2023에 소개한 푸조 인셉션 컨셉트에서 선보인 기술을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푸조 애즈 유 고 (PEUGEOT As You Go)' 와 '푸조 유어 웨이 (PEUGEOT Your Way)' 등 구독 서비스도 선보인다. 각각 운전한 거리, 전기차 리스와 정비 등 패키지 서비스를 월간으로 구독하는 내용이다.

 

마티아스 호산(Matthias Hossann) 푸조 디자인 디렉터는 "미래의 전기차의 수명주기는 최대 20년에서 25년까지 늘어난다."며 "오랜 수명주기를 갖는 만큼 디자인 또한 변화되어 핵심 부품을 교체 또는 재활용할 수 있고 개인화된 업그레이드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전기차만의 가치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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