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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 ISE2023서 상업용 사이니지 기술력 뽐내

삼성전자는 ISE2023에 참가해 친환경 노력을 중점으로 소개한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디지털 사이니지 기술을 두고 다시 한 번 격돌한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31일부터 2월 3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ISE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ISE는 유럽에서 규모가 가장 큰 디스플레이 전시회다. 전세계 관련 업계가 최신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로, 특히 상업용 사이니지 부문에서 치열하게 경쟁한다.

 

올해에는 삼성전자가 참가 업체 중 가장 큰 1728㎡ 규모 전시관을 마련했으며, LG전자도 이에 뒤지지 않는 1184제곱미터 규모로 전시관을 꾸며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소개하게 됐다.

 

삼성전자는 ▲친환경 스마트 사이니지와 플랫폼 ▲다양한 아웃도어 사이니지 ▲윈도우(Windows) 운영체제(OS) 탑재 키오스크 등을 앞세웠다.

 

특히 지난해 9월 발표한 신환경경영전략을 바탕으로 제품 생애주기별 친환경 노력을 전시장 전면에 소개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비전을 다시 강조했다.

 

친환경 제품을 내놓고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친환경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두께를 약 40% 가량 줄이고 전력 효율을 극대화한 2023년형 스마트 사이니지 Q 시리즈 ▲디바이스 헬스 기능으로 불필요한 전력 소비를 최소화한 '매직인포(MagicINFO)' 솔루션 등이다. 전력 실시간 모니터링과 시간 단위 제품 밝기 스케줄링 등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탑재한 신규 플랫폼도 공개했다. 상반기 중 출시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삼성 플립에 새로운 솔루션을 적용했다.

아웃도어 사이니지도 확대했다. 스포츠와 랜드마크는 물론 전기차 충전소 시장까지 겨냥했다. 최대 밝기가 8000니트에 달하고 최대 2500R까지 구부려져 어디든 설치 가능한 아웃도어 LED 사이니지와 함께 최대 90W 소비 전력에 내구성을 높이고 네트워크 환경도 구축 가능한 24형 소형 아웃도어 사이니지도 내놨다.

 

삼성 키오스크는 윈도우 버전으로 호환성을 대폭 높였다. PC 업이 콘텐츠 관리와 결제가 가능하며, 윈도우10을 기본 운영체제로 채택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 플립도 전용 신규 솔루션을 통해 PC를 연결하거나 콘텐츠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정훈 부사장은 "지속가능과 환경 보존은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도 현재 가장 중요한 화두"라며 "앞으로도 업계 리더로서 지속가능한 제품과 기술을 지속 선보이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가 처음 선보인 8K 해상도 LG 매그니트

LG전자는 공간에 맞는 맞춤형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전시관을 호텔, 매장, 오피스, 학교, 버추얼 스튜디오, 전기차 충전소, 병원 등 다양한 공간으로 조성했다.

 

입구에는 LG전자가 처음으로 8K 해상도로 만든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가 272형 크기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양쪽 외벽에는 55형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60대가 붙어 비디오월도 조성했다.

 

플로팅 큐브 LED 사이니지 조형물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형태로 관람객에 이색 즐거움을 제공한다. 90° 코너 설계를 적용한 큐브 형태의 사이니지는 아나몰픽 미디어아트를 실감나게 구현한다.

 

버추얼 프로덕션 체험 공간에서는 전문 장비 업체와 협업해 사이니지로 구현한 가상 배경 앞에서 배우의 연기를 동시에 촬영하는 차세대 콘텐츠 제작 기법도 경험할 수 있다. 처음 선보이는 LG 버추얼 프로덕션용 LED 사이니지는 뛰어난 화질과 다양한 공간에 설치 가능한 디자인 유연성 등을 기반으로 실제 현장과 같은 배경을 구현한다.

 

전기차 충전 솔루션 전시 공간에서는 고휘도 사이니지와 전용 관제시스템 등을 통해 충전기 상태 및 실시간 충전 현황을 모니터링 하거나 사이니지 원격 제어 및 진단 등 통합 관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사진3] LG전자, ISE 2023에서 공간 맞춤형 디스플레이 솔루션 선보인다

LG전자는 교육, 원격회진, 화상회의, 통합관제 등 각 공간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솔루션도 함께 소개한다. 특히 전시관 곳곳에서는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관리 솔루션을 통해 설치된 사이니지의 상태를 모니터링 하거나 에너지 사용량 확인 및 디스플레이 밝기 제어 등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위한 ESG 비전을 담은 ESG존도 운영한다. ▲저시력자를 위한 촉각 키패드 및 음성 안내 등 접근성을 강화한 키오스크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한 고화질 사이니지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에너지 관리 솔루션 등을 선보인다.

 

한편 LG전자는 전시 현장의 영상과 이미지 등을 활용해 제품과 솔루션을 설명해주는 콘텐츠도 LG전자 디지털 사이니지 글로벌 홈페이지에서 제공한다.

 

LG전자 ID사업부장 백기문 전무는 "다양한 비즈니스 공간과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혁신 디스플레이 제품은 물론, 최적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공간 경험과 새로운 일상의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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