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전세계 주방 가전 업계에 지속가능성과 맞춤형 경험을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3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KBIS는 북미 최대 규모 주방 및 욕실 전시회로, 전세계 420여개 참여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2016년 인수한 데이코와 함께 1003㎡ 규모 전시장을 마련하고 빌트인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초연결 경험이 중심이다. 32형 스크린을 탑재해 스마트싱스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 허브 플러스와 함께 AI 프로 쿠킹 알고리즘을 활용하는 '비스포크 AI 월 오븐'도 함께 내놨다. '캄테크 기반 쉬운 연결' 기술을 통해 손쉽게 기기를 추가하고 환경이 바뀌어도 자동으로 감지하는 모습도 보여준다.
마이 비스포크존은 나만의 냉장고를 만드는 공간이다. 직접 사진을 찍어 냉장고 패널에 적용하고, 세상에서 하나뿐인 냉장고도 함께 전시한다. 오는 2월 미국에서 시작을 준비하는 서비스로, 삼성닷컴을 통해 디지털 프린팅 기법으로 도어 패널을 만들어 배달해주는 방식이다. 가격도 300달러로 저렴하게 책정했다.
메타버스 기반 체험 서비스 비스포크 홈 버추얼도 처음 선보인다. 146형 규모 더 월 스크린으로 3D 가정집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다양한 제품을 살펴보고 내부를 들여다보거나 비스포크 디자인 콘셉트를 체험할 수 있다. 현실과 같이 빛까지 계산해 더 현실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데이코의 최신 빌트업 라인업도 함께 한다.▲모던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컨템포러리(Contemporary)' ▲현대적인 디자인에 장인정신까지 담은 '트랜지셔널(Transitional)' ▲컴팩트한 공간에도 변하지 않는 가치와 품격을 담는 '인피니트 라인(Infinite Line)' 등이다 특히 전기오븐과 쿡탑을 결합한 '프로 레인지'가 대표 제품으로, 스마트싱스 앱과 연동해 예열과 온도 조절 기능을 수행하고 최적의 조리 방법을 추천해주기도 한다.올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에서도 친환경 노력을 강조했다. 제품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친환경 활동은 물론,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를 활용해 에너지를 대폭 줄일 수 있는 모습을 확인해준다.한화큐셀과 SMA 등 다양한 업체들과 미래형 주거 형태 '넷 제로 홈'을 위한 노력, 그리고 파타고니아와 함께 개발한 미세 플라스틱 저감 세탁기 등 핵심 부품도 함께 전시했따.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디자인과 연결성을 중심으로 맞춤형 가전의 가능성을 넓혀가는 것은 물론, 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한 솔루션 확대에도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KBIS를 통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삼성전자 생활가전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시장 내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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