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릴레이 '우리 동네 친환경 플로깅 캠페인'을 ESG경영팀을 시작으로 12개 부서에서 매월 2회, 연 24회 전사적으로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플로킹(Plogging)은 스웨덴어 Plocka Upp(줍다)와 영어 Jogging(조깅)의 합성어로 걸어 다니면서 쓰레기를 줍는 행동을 말한다.
공사가 진행하는 우리 동네 친환경 플로깅 캠페인은 '지구도 살리고 우리 동네도 살리고 내 몸도 살리자'라는 슬로건으로 전사적으로 환경 보호 활동을 함께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활동이다.
부산관광공사 이정실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지구온난화와 탄소 배출량 감소, 쓰레기 문제로 인한 지구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가운데 공사는 환경을 보존하고 아끼는 일에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