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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철강/중공업

두산밥캣 GME 제품 경쟁력 앞세워 유럽 시장 진출

이달 유럽에 출시하는 두산밥캣 콤팩트 트랙터 제품

두산밥캣이 북미에서 인정받은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럽 농업 및 조경용 장비(GME) 시장 공략에 나선다.

 

두산밥캣은 3일 농업 및 조경용 장비(GME) 제품인 콤팩트 트랙터 모델 10여 개를 유럽 시장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럽에 첫선을 보이는 콤팩트 트랙터 제품들은 이탈리아 딜러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두산밥캣 신사업인 GME는 지난해 연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북미에서 입증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럽 GME 시장에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지난 2019년 북미 지역에 콤팩트 트랙터를 처음 출시한 두산밥캣은 2020년 잔디깎이 제품도 출시하는 등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미국 스테이츠빌 공장에 총 7000만 달러(약 858억원)을 투자해 생산라인을 증설하기도 했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독일 바우마 전시회에서 유럽 시장에 콤팩트 트랙터를 처음 선보인 이후 이탈리아, 영국, 폴란드, 베네룩스 등에서 100대가 넘는 선주문이 들어왔다"며 "지난해 글로벌 매출 1조 원을 넘어선 GME 사업을 지속 확대해 2027년까지 2배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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