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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B2B 사업 점검…수익구조 다변화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3'을 찾은 모습

LG전자가 글로벌 B2B 사업을 점검하고 사업 안정성을 높일 방안을 찾았다.

 

LG전자는 조주완 사장이 올 들어 유럽과 미국 등을 찾아 B2B 사업 성장 전략을 점검하고 고객사들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8일 밝혔다.

 

조 사장은 1월 초 CES 2023을 시작으로 GM과 Magna 등의 전략 파트너와 VS(전장) 사업 논의를 한 데 이어, 2월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3'을 찾아 업계 동향과 최신 기술 트렌드를 파악했다. 또 글로벌 영화관 체인 '오데온(ODEON)'의 CEO를 만나 LG 시네마 LED가 설치된 주요 상영관을 둘러보며 전략적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등 ID 사업의 중장기 전략과 현안을 챙겼다. 북미 최대 공조 전시회 'AHR 엑스포 2023'를 참관하고 스마트홈 플랫폼 강화도 당부했다.

 

조 사장은 LG전자 현지법인 관계자 등에게 차별화된 제품(HW)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SW)와 서비스 등 통합 솔루션을 고도화해 빼어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데 역점을 둘 것을 강조했다.

 

조 사장은 "ID 사업에서도 버티컬(Vertical, 산업별 고객군)별 핵심 밸류체인을 심도있게 연구해 LG전자만의 빼어난 고객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며 "차별화된 디스플레이는 물론 맞춤형 통합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가치까지 발굴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LG전자는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ID 사업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역량 강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의 ID 서비스 플랫폼 'LG Pro:Cloud'를 활용해 수익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통합 솔루션 수주를 늘릴 계획이다.

 

아울러 LG전자는 유럽과 북미는 물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남미 및 중아 시장에서도 공격적인 투자와 함께 현지에 최적화된 냉난방시스템 개발, 라인업 강화, 서비스/유지보수 전담 인프라 확대 등을 통해 시장 지배력을 더욱 높일 방침이다.

 

한편 LG전자는 B2B 분야에서 지속적인 투자와 M&A 및 전략적 협력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수익 구조를 다변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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