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수 총 2042만명…1년사이 243만명 증가
지난해 카카오뱅크가 당기순이익 2631억원을 기록하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카카오뱅크의 고객수는 2042만명으로 1년 만에 243만명 늘었다.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최대 순이익을 달성한 것으로 풀이된다.
카카오뱅크는 8일 2022년 연간 경영실적을 발표하며,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2631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연간 영업수익은 1조6058억원으로 전년대비 50.8%, 영업이익은 3532억원으로 1년전과 비교해 37.5% 늘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기준금리가 상승하며 이자이익이 확대되고, 주택담보대출 등의 새로운 상품이 시장에 안착하면서 연간 최대실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수신잔액은 지난해 말 기준 33조1000억원으로, 전월대비 3조1000억원 증가했다. 저원가성 예금이 61.3% 비중을 차지했다.
여신잔액은 같은 기간 25조9000억원에서 27조9000억원으로 늘었다. 중저신용자대출과 전월세 보증금, 주택담보대출이 증가한 영향이다.
중저신용자 대상 무보증 신용대출 잔액은 3조2414억 원으로 전년(2조4643억원) 대비 31.5% 증가했다.
주택담보대출은 출시된 지 10개월만에 잔액 1조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4분기 취급액은 전분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7900억원을 기록했다.
수수료·플랫폼 부문의 수익도 증가했다. 체크카드 결제규모는 21조원으로 전년대비 18% 증가했다. 결제액 기준 시장점유율도 11.9% 를 기록했다.
지난해 말 기준 순이자마진(NIM)은 2.48%을 기록했다. 연체율은 0.49%로 집계됐다.
한편 카카오뱅크의 고객수는 총 2042만명으로 1년전(1799만명)과 비교해 243만명 증가했다.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1644만명으로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개인사업자 뱅킹, 가상자산거래소 연계, 국내주식 투자 서비스 등 신규 상품·제휴 서비스를 연이어 출시한 결과다.
고객 연령별 비중은 ▲10대 8% ▲20대 24% ▲30대 25% ▲40대 23% ▲50대 이상 20%로 나타나 다양한 연령대가 고르게 이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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