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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전자담배 시장 성장세…필립모리스, 일루마 시리즈로 업계 선도

백영재 대표는 "아이코스 일루마 원 등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모든 라인업을 통해 한국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 실현을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 제공

"콤팩트한 올인원 디자인과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0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합리적인 가격의 '일루마 원'이 흡연자들을 더 나은 대안으로 안내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8일 오전 더 플라자 호텔에서 '아이코스 일루마 원(일루마 원)'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지난해 11월 '아이코스 일루마' 2종을 출시한 한국필립모리스가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신제품 일루마 원을 선보이며 전자담배 시장 리더로 자리매김할 것을 예고했다.

 

신제품 일루마 원은 지난해 출시돼 선풍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한 손에 가볍게 잡히는 일체형 디자인으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완전 충전 시 최대 20회 연속 사용할 수 있으며, 6만9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다른 아이코스 일루마 제품과 마찬가지로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 스마트코어 스틱(TEREA SMARTCORE STICK™)을 사용하며, 내부에서부터 가열하는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SMARTCORE INDUCTION SYSTEM™)을 적용하여 블레이드가 없고 클리닝이 필요 없다.

 

모델들이 '아이코스 일루마 원'을 소개하고 있다. /메트로 손진영

백 대표는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가 갖춘 새로운 차원의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 무엇보다 청소가 필요 없는 편리함이 고객들의 호평을 이끈 주된 요인"이라며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태우지 않고 가열함으로써 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배출이 평균 약 95% 감소된 제품으로 흡연을 지속하고자 하는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대안"이라고 밝혔다.

 

이어 "기존 아이코스 대비 향상된 고객 경험으로 한국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더욱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색상은 총 5가지로 준비했으며 실리콘 슬리브 등 전용 액세서리를 통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이날 백 대표는 "2025년까지 비연소제품 출시 국가를 100개국으로 늘리고 비연소제품의 순매출 비중을 전체 매출의 50%까지 끌어올리는 게 목표"라며 "다행스럽게 필립모리스의 여정은 순항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필립모리스의 비연소 대체 제품은 전 세계 7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전 세계 1900만 명 이상이 아이코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필립모리스는 이들 중 약 1350만 명이 일반 담배를 끊고 아이코스로 전환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0%를 넘어섰다.

 

국내 전자담배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2022 담배시장 동향'을 살펴보면 전자담배 판매 비중은 2017년 2.2%에서 지난해 기준 14.8%로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백 대표는 "태우지 않고 가열해 피우기 때문에 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배출을 평균 약 95% 감소시킬 수 있다"며 "비연소 제품 지속적으로 출시해 한국의 담배연기없는 미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를 선보이고 3개월동안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고 입을 열었다. "구체적인 수치를 밝힐 수는 없지만, 이러한 소비자 호응이 이어진다면 비연소 제품 카테고리 내에서 리딩 포지션을 가져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모델들이 '아이코스 일루마 원'을 소개하고 있다. /메트로 손진영

국내 전자담배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최근들어 성장률이 더딘 것도 사실이다. 아직까지도 85%가 일반 담배를 소비하고 있다.

 

백 대표는 "공급자 입장에서는 과학에 기반한 대체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야 하고, 소비자도 받아들여야 시장이 성장할 수 있다"며 "그리고 무엇보다 정부가 일반 담배와 비연소 제품이 어떤 차이가 나는지 내용을 공유하고 소비자가 올바른 결정을 할 수 있게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면에서 필립모리스는 정부 기관, 소비자 단체와 충분히 논의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아이코스 일루마 원은 오는 16일부터 전국 아이코스 직영 매장 및 공식 판매처,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같은 날, 서울, 수도권 일부 및 부산 일부 지역에서만 판매되었던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의 판매처도 전국으로 확대된다.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아이코스닷컴 및 쿠팡, 네이버 등에서도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모든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전자담배 시장의 경쟁은 더 치열해질 전망이다. 담배 '던힐'로 잘 알려진 글로벌 담배회사 BAT로스만스가 오는 14일 전자담배 기기 신제품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시장 1위 KT&G는 지난해 11월 '릴 에이블'을 출시하고 판매처를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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