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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간 매출 25조원 KT, 차기 CEO 선임 절차 재추진…사외후보자군도 구성

이달 10일부터 20일까지 접수…세부 내용 홈피에 공개

 

공정성 제고 위해 인선 자문단 구성…주총 소집 공고 전 결정

 

1998년 상장 이후 처음으로 연간 매출 25조원을 돌파한 KT가 공개 경쟁 방식으로 차기 최고경영자(CEO)를 뽑는다. 1대 주주 국민연금의 반대와 정치권에서의 압박으로 인한 결정으로 풀이된다.

 

KT는 9일 이사회를 열고 공개 경쟁 방식으로 차기 대표 선임 절차를 재추진하기로 결정했다.이번 결정에 따라 KT 지배구조위원회는 공개 모집을 통해 사외 후보자군을 구성하기로 했다.

 

지원자격은 정관에 따라 ▲경영·경제에 관한 지식과 경력이 풍부하고 ▲기업경영을 통한 성공 경험이 있으며 ▲최고경영자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갖추고 ▲정보통신분야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사람이다.

 

서류 접수는 이달 10일부터 20일 오후 1시까지 우편 및 방문 접수로 진행한다. 지원자 제출 서류, 심사 방법 등 공개경쟁에 대한 세부 내용은 10일 오전부터 KT홈페이지 공지사항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T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2022년도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3% 증가한 25조6500억원을 기록했다고 이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조6901억원으로 1.1% 늘었다.

 

별도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18조2893억원과 1조1681억원이다. 서비스 매출은 전년 대비 1.7% 증가한 15조7672억원이다. 지난해 분사한 KT클라우드까지 포함하면 3.4% 증가한 16조310억원이 된다.

 

이는 디지털플랫폼기업(DIGICO) 경영전략을 본격화하기 전 3개년(2017~2019년) 평균 서비스 매출 성장률 대비 3배 많은 규모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기업간거래(B2B) 플랫폼 사업(DIGICO B2B)에서는 B2B, 인공지능컨택센터(AICC) 등 핵심 사업이 성장에 주효한 역할을 했다.

 

B2B 사업은 코로나19로 촉발된 기업의 디지털전환(DX) 수요에 대응하며, 올해 누적 수주액이 전년 대비 13.2% 늘었다. AICC사업은 금융권을 중심으로 대형 구축사업 수주 성공과 기업 고객을 위한 스마트 클라우드 컨택센터 '에이센 클라우드(A'Cen Cloud)의 동반성장으로 전년 대비 매출이 88.9% 증가했다.

 

B2B 고객 대상 사업(Telco B2B) 중 기업 인터넷 사업은 국내외 대형 콘텐츠(CP)사의 트래픽 증가로 매출이 전년 대비 7.7% 증가했다.

 

기업통화는 기업인터넷전화의 고 가입자당평균매출(ARPU) 중심의 성장과 알뜰폰(MVNO) 시장 확대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이 7.7% 늘었다.

 

기업소비자간거래(B2C) 플랫폼 사업(DIGICO B2C)에서 IPTV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6.5% 증가했다.

 

유·무선 사업(Telco B2C)은 5G를 중심으로 성장했다. 5G 가입자는 845만명으로 핸드셋 기준 전체 가입자의 62%를 차지했다. 홈 유선전화는 가정용 가입자 감소로 전년 대비 4.4% 매출 감소했다. 초고속인터넷은 기가인터넷 판매 비중이 증가해 매출이 전년 대비 3.3% 늘었다. 최빛나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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