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뷰티

SSG닷컴, 뷰티 브랜드 인기…상품 경쟁력·서비스 주효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 3주년 기념 행사 배너/SSG닷컴

SSG닷컴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이 소비자 신뢰도와 뷰티 상품 경쟁력에 힘입어 하루에 판매되는 상품 개수가 1만5000여 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Monday Moon)'이 오픈 3주년을 맞아 결산 자료를 발표하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2020년 2월 '새로운 뷰티를 만나다'는 콘셉트로 첫선을 보인 먼데이 문은 구매자들의 실사용 후기,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상품을 모은 '뷰티 쓱배송' 탭, 가상 메이크업, 선물 추천 등 특화 서비스를 도입하고 '이솝' 프래그런스 라인, '탬버린즈', '스킨수티컬즈' 등을 단독 선입점하는 등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3년간의 뷰티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누적 판매된 상품 수는 1700만 개에 달했다. 산술적으로 계산하면 하루에 1만5000개 이상 팔린 셈이다. 40% 수준의 재구매율도 카테고리가 지속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 꼽힌다.

 

코스메틱 브랜드 중에서는 '에스티 로더', '디올 뷰티', '메이크업포에버'가, 보디 & 헤어 케어 브랜드 가운데는 '모로칸오일' 상품이 꾸준히 매출 상위를 기록했다. '딥티크', '르 라보' 등 니치 향수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신뢰도와 뷰티 상품 경쟁력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풀이된다.

 

SSG닷컴은 이같은 고객들의 호응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에스티 로더', '랩시리즈', '마녀공장' 등의 인기 상품을 단독 구성으로 선보이며, '자빈드서울', '투쿨포스쿨' 등의 색조 화장품과 'M.A.C' 신상품 립스틱은 구매 시 사은 혜택을 제공한다. 선착순 고객을 대상으로 '러쉬', '메종 마르지엘라' 등의 상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쓱닷컴은 행사 참여 브랜드 상품 구매 시 7천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15% 쿠폰을 모든 고객에게 지급한다. 럭셔리 뷰티 상품 최대 12% 할인 쿠폰, 트렌드 뷰티 상품 5% 쿠폰도 선착순 제공한다.

 

김현수 SSG닷컴 라이프스타일2담당은 "먼데이 문은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서 '온라인 뷰티 플래그십 스토어'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고객 수요가 높은 브랜드와 특화 서비스를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