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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에 'QD-OLED' 신제품 선공개…경쟁사와 비교 체험도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이 QD-OLED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임직원들과 함께 새로운 QD-OLED를 공유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13일부터 2주간 사내에서 'QD 스닉픽'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행사은 QD-OLED 2023년형을 공개하는 전시회다. '몰래 훔쳐보다'는 뜻으로, 출시 전 임직원들에 먼저 제품을 공개해 객관적 평가를 받고 차세대 기술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초대형 77형 TV용 QD-OLED와 49형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용 QD-OLED 등 2023년형 신제품을 전시했다. 65형 QD-OLED를 경쟁 제품과 비교하는 체험부스를 마련하며 기술 자신감도 드러냈다.

 

2023년형 신제품 QD-OLED는 진화된 AI 기술과 최신 유기 재료를 적용해 최대 밝기는 2,000니트(nit)이상 끌어올리면서 소비전력은 전년 제품 대비 25% 감소시켜 소비자들에게 뛰어난 화질과 합리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전시를 관람한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개발팀 양유진 프로는 "기사로만 접했던 2023년형 신제품을 실물로 보고 나니 디스플레이 기술에 한계는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다"며 "삼성이 QD-OLED로 대형 시장에서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말했다.

 

QD-OLED는 2021년 양산을 시작한 후 2022, 2023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차세대 대형 디스플레이 기술이다. 상용화된 디스플레이 가운데 가장 넓고 정확한 색 표현력과 높은 컬러 휘도, 광 시야각 등의 장점을 고루 갖춰 출시 직후부터 시장의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북미 IT전문매체 알팅스(RTINGS)로부터 2022년 최고의 TV에 선정되기도 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QD-OLED는 차세대 대형 기술로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을 중심으로 출시되어 임직원 접촉의 기회가 적었다"며 "정체된 TV 및 모니터 시장을 타개할 회사의 전략 기술을 임직원에 소개해 회사의 비전에 동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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