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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샌드박스 COO, "한국 시장 중요, 크리에이터 발굴 속력"

샌드박스 현재 랜드 유형/더샌드박스

블록체인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가 올해 한국협력사들을 대거 모집해 K 콘텐츠 육성에 속력을 내겠다는 계획을 알렸다.

 

더 샌드박스가 지난 17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파트너 데이를 개최하고 올해의 계획 발표와 목표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세바스티앙 보르제 공동창업자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우리 메타버스 상에서 K-컬처를 더욱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면서 "앞서 케이버스 랜드세일 시즌2 계획을 발표한 바 있는데 파트너들을 추가해 올해 시즌3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케이버스는 메타버스 내 가상부동산 단위인 '랜드(LAND)'를 활용한 한국 기업들의 브랜딩 공간이다.

 

더 샌드박스의 케이버스는 발표 당시 SM 계열사와 큐브, 롯데월드, 그라비티 등 17개 콘텐츠 기업이 참여한 바 있다. 지난해 12월 이들과 이웃한 랜드를 판매하는 프로젝트인 '랜드 세일'도 진행했다. 현재는 16만 6,464개의 랜드로 구성되어 있다.

 

샌드박스는 전 세계 400여 곳의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메타버스 등 기술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그 중 한국기업은 59곳이다.

 

보르제 COO는 한국 기업과의 협력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보르제 COO는 "한국은 세계 최대의 시장 중 하나다. 한국 시장이 메타버스 내 워낙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앞으로 한국 기업들과 협력해 더 많은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케이버스는 현재 랜드 세일 시즌 2를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더 샌드박스는 케이버스 외에 채널A, MBC,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시프트업, 제페토, 뽀로로 등 다양한 K-콘텐츠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회사별로 랜드에서 지식재산(IP)을 활용한 NFT 에셋과 메타버스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샌드박스는 케이버스 확대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건 크리에이터 발굴이라고 강조했다.

 

보르제 COO는 " "샌드박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크리에이터다. 이를 위해선 현지 빌더 스튜디오, 크리에이터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그들이 로컬 브랜드를 위해서 어떤 걸 만들지가 핵심"이라고 전했다.

 

그는 향후 한국에서도 셀럽 아바타 NFT를 발행하고 싶다는 목표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과거 미국 유명 힙합 래퍼 스눕독(Snoop Dogg)의 NFT를 출시해 관련 랜드세일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보르제 COO는 "아직 K-컬처 관련 아바타는 없는 상태라 올해는 파트너분들과 협력해 한국의 셀럽, 혹은 댄스라든지 케이팝도 아바타로 만들어 우리 메타버스 안과 밖에서 활용할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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