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도 인공지능(AI)을 도입한다.
다나와는 자동으로 상품을 수집해 가격 비교 페이지를 생성하는 'AI 가격비교' 기술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AI 가격 비교는 쇼핑몰에서 제공받은 상품 정보를 자동으로 모아서 분류해 페이지로 생성하는 기술이다. 매월 수만개 상품 가격 비교 페이지를 사람이 필요없이 생성할 수 있다.다나와는 AI 가격비교 기술을 의류카테고리에 적용해 10만개 상품 가격비교 페이지를 생성해냈다. 이번달 전체의 50%를 넘어섰으며, 거래액 비중도 20%를 돌파했다.
다나와는 AI 가격비교 기술이 기존 방식보다 12배 빠르다고 설명했다. 이를 이용해 가격 비교 상품 수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다나와는 AI기반 서비스 '쇼핑봇'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전일 최저가와 금일 최저가를 비교해 가격 변동이 큰 제품을 분석하고 게시판에 공유한다. 가격 등락에 따라 스스로 게시글을 작성하고 주의사항도 첨부한다.소비자 사용기나 리뷰도 덧붙여준다.
다나와 관계자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상품정보에 대응해 AI기술을 적극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 며 "단순히 자동화 수단이 아닌 양질의 상품정보 제공을 목표로 고도화 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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