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전세계 올레드 TV 10년 연속 1위를 확정하며 차세대 프리미엄 TV 시장 지배력을 확인했다.
21일 옴디아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LG 올레드 TV를 382만4000대 출하했다. 2013년 이후 10년간 누적 1500만대다.
시장 점유율은 수량을 기준으로 60% 수준이었다. 전세계 TV 시장이 전년보다 5% 축소한 반면 올레드 TV 출하량은 650만대 수준으로 예년 수준을 지켜냈다. 올레드 TV를 판매하는 브랜드가 21곳으로 늘어난 영향, LG전자는 점유율을 지키며 시장 리더십을 지켰다.
전체 TV 시장에서도 LG전자는 금액을 기준으로 16.7% 점유율을 차지하며 2위를 지켰다. LG전자는 지난해 매출 중 올레드 TV 비중이 35%를 웃돌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7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12% 이상 성장했다. 40형대 출하량도 33% 늘었다. 2020년 세계 최초 48형 올레드 TV로 게이밍 TV 시장을 개척, 지난해에는 세계 최초 42형 올레드 에보를 출시하면서 중형급 TV 시장에도 올레드 바람을 일으킨 바 있다.
LG전자는 올해에도 올레드 TV 시장 규모가 성장할 것으로 기대했다. 옴디아는 전세계 올레드 TV 출하량이 741만대로 전년 대비 14% 가량 늘것으로 내다봤다. 1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는 절반 가까이 확대할 것으로 추정했다. 전체 TV 시장에서는 금액 기준 13%를 차지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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