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17년 연속 글로벌 TV 1위를 달성했다.
21일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TV 시장서 금액 기준 점유율 29.7%를 기록했다. 17년 연속 1위다.
프리미엄 전략이 여전히 유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금액 기준으로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점유율은 48.6%로 절반에 육박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TV 시장에서는 36.1%,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는 42.9% 점유율을 자랑했다.
QLED도 건재했다.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을 비롯한 QLED TV 비중은 46.2% 2019년부터 40% 이상을 지속하고 있다, 삼성전자 QLED TV는 965만대를 출하하며 시장을 주도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8K와 네오 QLED, 라이프스타일 TV 등 혁신 제품과 함께, 사용자 경험을 강화해온 '고객 경험 중심 DNA'가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2006년 보르도 TV를 시작으로 LED TV와 스마트 TV, QLED와 마이크로 LED 등 다양한 제품을 시도해왔다. 삼성 스마트허브를 개선하며 스크린 경험을 확대하는 동시에 솔라셀 리모컨을 제공하는 등 친환경 전략도 이어왔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철기 부사장은 "17년 연속 세계 1위라는 결과는 삼성 TV를 믿고 선택해준 소비자들의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초연결 시대를 실현하기 위한 고객 경험 중심의 혁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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