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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고객 DX 위한 디지털 채널 강화 본격화

LG CNS 현신균 대표(왼쪽)와 어도비코리아 사이먼 데일(Simon Dale) 사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하는 모습. /LG CNS

디지털전환(DX) 전문기업 LG CNS가 고객의 DX를 위한 디지털 채널 강화 사업을 본격화한다.

 

LG CNS는 어도비코리아와 고객의 디지털 경험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고객의 쇼핑 플랫폼, SNS, 웹사이트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소비자에게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의 마케팅 자동화를 돕기 위해 협력에 나선다.

 

어도비의 디지털 혁신 솔루션과 LG CNS의 DX 기술 역량을 토대로 양사가 함께 고객 사업 발굴에 주력한다. 양사는 고객에 최적화된 솔루션 적용과 구축, 향후 디지털 채널 운영과 기술지원에도 함께할 계획이다. 어도비 솔루션을 기반으로 사업을 공동 추진하는 방식의 협약은 LG CNS가 국내 기업 중 최초다.

 

LG CNS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사이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 ▲어도비 커머스 등 3종 솔루션을 통해 어도비와 협업한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사이트'는 소비자의 디지털 채널 접근방식을 분석해, 맞춤형 채널을 제작하는 솔루션이다. 고객은 디지털 채널의 화면 레이아웃을 손쉽게 조정 가능해, 소비자 니즈를 신속히 채널에 반영할 수 있다. 글로벌 대상의 수십 개 디지털 채널을 운영하는 고객은 업데이트 사항을 글로벌 전역으로 한 번에 배포할 수도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은 고객이 보유한 방대한 디지털 자산을 클라우드로 관리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고객은 이미지, 영상 등 필요한 콘텐츠를 빠르게 찾아내 채널에 반영할 수 있다. AI(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자동편집도 가능하다.

 

'어도비 커머스'는 소비자의 구매 패턴, 디지털 채널 여정 등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결과를 시각화해 제공한다. 제품의 실시간 재고관리와 연동된 주문처리 기능도 지원한다. 고객은 개발자 도움 없이 소비자 대상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솔루션 3종은 모두 클라우드 기반 SaaS(Software as a Service) 방식으로 제공된다. 양사는 3종 이외에도 어도비가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 소비자 여정 분석을 통한 고객 가치 창출에 집중한다.

 

LG CNS는 고객 IT시스템을 구축·운영하는데 있어 업계 최고의 평가를 받는다. 금융, 물류, 제조, 유통 등 다양한 산업 영역의 고객군을 확보하고 있으며, 탄탄한 영업력이 뒷받침 돼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의 강점을 융합, 고객의 디지털 채널 강화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LG CNS 현신균 대표는 "어도비의 업계 최고 솔루션을 토대로, 양사간에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더 나은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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