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보도자료

세븐일레븐 '소주한잔' 팝업스토어 인기…임창정 팬 사인회도 열어

세븐일레븐 소주한잔 팝업스토어 가수 임창정 팬사인회 현장 모습/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소주한잔' 팝업스토어가 애주가들 사이에서 인기다.

 

세븐일레븐이 지난 24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야외 팝업 매장에 오픈한 '소주한잔' 팝업스토어는 내달 5일까지 매일 10시30분에서 22시까지 운영된다.

 

세븐일레븐은 재미와 감성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팝업스토어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음에 따라 주류 시장의 트렌드리더인 MZ세대들이 '소주한잔'을 직접 맛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이번 소주한잔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의 '소주한잔'은 가수 임창정과 함께 세븐일레븐이 1년간의 준비기간을 가지고 심혈을 기울여 탄생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로 임창정이 원재료 선정부터 병 디자인까지 모든 과정에 임창정이 직접 참여했다. 출시 3일만에 단숨에 세븐일레븐 증류식소주 카테고리 매출 1위로 올라섰으며, 전체 소주/전통주 매출에서도 5위에 랭크했다.

 

'소주한잔' 팝업스토어에는 해당 제품을 직접 맛보고 체험하고 싶은 소주 애주가과 일반 시민들이 몰려들어 연일 장사진을 이뤘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직접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몰리면서 일 판매 준비량은 모두 연일 완판됐다.

 

26일 오후에는 가수 임창정이 직접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소주한잔을 소개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창정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소주한잔 팝업스토어에서 '구매 고객 팬 사인회', '나에게 소주한잔은?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감사 이벤트를 직접 진행해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들에게 소주한잔을 적극 홍보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지난 22일 가수 임창정과 함께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소주한잔'을 정식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편의점 증류식 소주 경쟁에 뛰어들었다.

 

김병철 세븐일레븐 마케팅팀장은 "경험을 중시하는 MZ 고객을 위해 직접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체험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팝업스토어를 열었는데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많이 찾았다"며 "MZ와 중년 모두에게 어울리는 세대공감酒인 만큼 최고의 맛과 품질로 고객을 만족시키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