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는 부산의 7개 해안 교량을 활용한 관광 브랜드 '세븐브릿지'를 알리기 위해 서포터즈 '컬러즈' 2기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세븐브릿지 브랜드 개발을 완료한 뒤 올해도 콘텐츠 개발, 홍보를 추진하는 것이다.
세븐브릿지 홍보 서포터즈 컬러즈는 교량 자원 명소화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모집된다. 컬러즈는 세븐브릿지 마케터로서 7개 교량별 7개의 테마를 선정, 교량별 7개의 대표 뷰 포인트를 발굴하고 홍보한다.
모집 인원은 총 7명이며, 여행을 좋아하고 소셜 미디어 활동에 적극적인 부산 거주 시민이라면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한국어 소통이 원활한 부산 거주 외국인도 가능하다. 활동 기간은 오는 6월까지며, 활동비와 수료증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 기간은 2월 27일부터 3월 10일까지며,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3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신청 방법 및 내용은 공사 공식 인스타그램 '부산에 가면'과 '세븐브릿지' 및 '비짓부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처음 출범한 서포터즈 1기 컬러즈 모집에는 총 345명의 참가 신청이 쇄도, 49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당시 선발된 7인은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약 60개 이상의 추천 관광 콘텐츠를 발굴했다.
공사 관계자는 "세븐브릿지 사업의 핵심은 시민 참여와 소통이다. 부산 시민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들의 다양한 시각, 새로운 아이디어와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소통할 방침"이라며 "부산 시민이 주체가 돼 함께 부산 대표 관광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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