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증권이 임직원을 대상으로한 시티투어 프로그램 '마실'의 첫 프로그램을 경의선 숲길에서 진행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마실은 '한양길에 마음을 실다'의 줄임말이다.
한양증권은 프로그램의 첫 장소로 경의선 숲길을 택한 이유로 1958년생부터 2004년생까지 모인 구성원들이 역사적 공간을 걸으며 교감하고 배움을 얻게하려는 취지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임재택 대표이사 외 15명 임직원들은 경의선 숲길에 위치한 맛집부터 기찻길 옆 예술마을, 땡땡거리 등의 명소를 탐방하며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교류했다.
한양증권은 시티투어 마실 외에도 '뛸락'과 '싼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양증권은 지난해 말 임직원을 대상으로 러닝 프로그램인 '뛸락'을 오픈했다. 동작대교까지 뛰어갔다 오는 10km 단축 마라톤 프로그램이다. 본사에서 여의도 한강공원이 도보로 5분거리에 위치해 있을 만큼 입지 또한 최적이다. 뛸락은 제주도 방언으로 달리기를 의미한다.
임재택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즐길 수 있는 야외활동을 고민한 끝에 익숙한 러닝 카드를 꺼냈다.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참여 인원도 회당 15명으로 제한했다. 참가한 크루들에게는 시작 전 기념 티셔츠 등 달리기 용품도 구매하여 지급했다. 굿즈를 통해 통일감과 참여 의욕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 시티투어와 러닝 외 한양증권에는 국내 주요 명산을 다니는 트래킹 프로그램 '싼타'도 마련했다.
도보여행, 달리기, 산행 등 한양증권의 기업문화 프로그램은 형식과 성격이 제각기 다르지만 '체험을 통한 학습'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여기서 학습이란 단순히 지식과 정보만을 일컫지 않는다. 단체 활동을 통한 One Team Spirit, 완주가 주는 성취감 등이 모두 한양증권이 지향하는 배움이라는 설명이다.
임재택 대표이사는 "좋은 사람들과 어울려 먹고, 걷고, 뛰고, 배우며 삶의 긍정적 변화를 몸소 강렬하게 느껴보길 바란다"며 "유니크한 기업문화 프로그램들이 주는 설렘은 한양증권의 역동성을 유지하는 힘"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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