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램 '찐팬'들이 모이는 커뮤니티 가입자가 10만을 넘어섰다.
LG전자는 지난 13일을 기준으로 '재미' 가입자가 10만8000명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재미는 LG그램 이용자 커뮤니티로 기획됐다. ▲나만의 노트북을 꾸미는 재미 ▲유용한 정보를 얻고 능력을 키워가는 재미 ▲정보를 공유하며 함께하는 재미를 얻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소유자 뿐 아니라 '찐팬'을 자처하는 MZ세대가 적극적으로 활동하면서 자발적으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놀이터로 자리매김했다.
가입자 중 MZ세대로 분류되는 10대~30대 비중은 56.6%에 달한다. 자신을 꾸미고 취향을 마음껏 드러내고 싶어하는 MZ세대의 맞춤형 공간으로 인식되면서, '최고의(First)', '차별화된(Unique)', '세상에 없던(New)' 이라는 LG전자의'F.U.N 경영' 대표사례로 거듭나고 있다.
방문도 이어지고 있다. 일 평균 방문자가 1300명, 월 평균으로는 3만9000명에 달한다. 게시글이 2만5000개 이상, 댓글도 25만개를 넘었다. 그동안 방문자가 86만명, 400만번 가량 방문했다.
LG전자는 재미 가입자 활동 내역에 따라 포인트로 보상해준다. 유명 아티스트와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구매해 나만의 그램을 꾸밀 수 있도록 했다. 대학생을 위한 PPT 탬플릿과 전문가를 위한 포토샵 전용 콘텐츠도 제공한다. 지난 200일간 156만 포인트 이상을 획득한 열혈 팬도 있엇다. '송민호' 굿즈가 1086개 교환되며 가장 많은 인기를 보였다.
지난 1일부터 20일간 진행된 그램 스타일 '뉴진스 리미티드 에디션 굿즈 단독 이벤트'도 성황리에 종료됐다. 3월 6일부터는 재미 전용 뉴진스 굿즈도 출시된다.
LG전자는 그램을 비롯해 틔운, 스탠바이미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고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궁극적으로는 한 번 경험하면 다른 제품으로 돌아가기 힘든 고객경험 혁신으로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 담당 김선형 상무는 "LG전자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군에서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고객과 LG 브랜드가 소통하는 통로를 만들어 왔다. 고객들에게 더 많은 'F.U.N 경험'을 제공해 LG그램의 찐팬, 나아가 팬덤을 형성해 LG전자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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