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여름을 앞두고 에어컨을 미리 점검한다.
LG전자는 3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LG 휘센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월 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엔지니어가 방문해 ▲냉매누설 여부, 냉기온도 등 성능점검 ▲실내기 필터 등 위생·청결점검 ▲전원콘센트 연결상태, 배선연결 등 안전점검 ▲배수호스 누수여부, 이물 막힘 등 누수점검 ▲실외기 주변 환기점검 등을 꼼꼼하게 진행하고 에어컨을 시험 가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소비자는 이에 앞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가점검을 해볼 수 있다. 에어컨 전원 연결상태와 리모컨 배터리, 극세필터 청소상태 등으로, 고객상담실에 문의하면 문자메시지도 받아볼 수 있다. 가정용 시스템 에어컨 역시 자가점검 후 사전점검을 제공한다.
자가 점검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엔지니어가 방문하게 되면 출장비와 점검비용은 무료로 제공된다. 부품 교체나 냉매 주입이 필요한 경우 별도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LG전자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관리사무소를 통해 시스템 에어컨 자가점검 방법을 안내하고, 고객이 성수기에 불편을 겪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점검을 독려할 예정이다.
추가로 제품을 꼼꼼하게 청소·세척하고 싶은 고객은 유료 서비스인 'LG 베스트 케어'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LG 베스트 케어의 '가전세척 서비스'는 서비스 전문가가 평소 청소하기 어려운 가전 내부까지 분해 세척 및 살균하는 서비스다. 에어컨의 경우 제품을 분해해 열교환기를 고압분사 세척, 스팀 살균, 탈취 처리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 정연채 부사장은 "고객이 에어컨을 비롯한 LG 프리미엄 가전을 사용하는 내내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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