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에어드레서가 한번에 9벌까지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2023년형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를 2일 출시했다.
신형 에어드레서는 관리 가능한 의류를 대용량 9벌, 일반용량 5벌로 늘렸다. 각각 5벌과 3벌에서 2배 가까이 확대한 것.
그러면서도 제품 외관 크기는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에어행어 디자인을 변경해 일반 옷걸이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슬라이딩 체결 구조로 사용성도 더 높였다.
뒷면 멀티 행어는 필요할 때 내려서 다양한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청정 성능도 강화했다. 듀얼에어워시와 듀얼제트스팀으로 강화했다. '에어워시'를 의류 안과 밖 두 방향으로 쏘아줘 더 빠르고 위생적으로 의류를 케어해준다. 듀얼제트스팀으로 최대 9벌을 동시에 살균, 탈취 가능하다. '긴 옷 케어존'으로 144cm까지 긴 옷도 관리할 수 있다.
미세먼지는 집진필터가 걸러준다. 기기 내부에 먼지가 부유해 의류가 재오염 되는 것을 방지하고, 외부로 미세먼지가 새어 나가지 않도록 빈틈없이 관리해준다.
AI 기능도 강화했다. 습도센서로 'AI 맞춤 건조'를 지원하고, 건조와 구김 제거도 한번에 진행해 셔츠 한벌당 기준 건조 시간이 35분으로 줄었다. ▲소비자가 자주 쓰는 패턴을 상위에 노출해주는 'AI 습관기억' ▲사용 시간, 날씨, 계절에 맞춰 다양한 코스를 제안해주는 'AI 맞춤추천' ▲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해 세탁기와 연동해 최적의 에어드레서 건조 코스를 제안해주는 'AI 코스연동'이 적용됐다.
제품 외관 디자인도 심플하면서도 인체공학적으로 개선됐다. 도어 두께가 얇아져 주변 인테리어와 어우러지는 '빌트인' 핏으로 구현할 수 있으며, 조작부가 제품 중앙 하단으로 이동해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미러 소재 신규 색상인 ▲미스티 마린 미러 ▲미스티 핑크 미러, 글램 글래스 소재의 ▲화이트, 새틴 글래스 소재의 ▲믹스매치(화이트+그레이) ▲베이지 ▲그레이, 올해 비스포크 가전 신규 색상인 ▲새틴 세이지 그린 등 총 10종으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용량과 사양에 따라 129만9000원부터 209만9000원이다.
이준화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보다 빠르고 강력한 의류케어를 원하는 최근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이번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AI를 기반으로 더 편리하고 위생적인 의류관리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신기능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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