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미래형 스마트홈 콘셉트를 만들었다.
LG전자는 'LG스마트 코티지' 콘셉트를 2일 공개했다.
스마트코티지는 세컨드 하우스 형태 소형 모듈러 주택이다. LG전자의 에너지 및 냉난방공조 기술과 프리미엄 가전을 적용한 콘셉트로, 공간과 가전 서비스를 융합해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구조물을 사전 제작해 현장에 설치하는 '프리 패브' 방식이다.
이번에 공개한 시제품은 31.4㎡ 크기로 복층 원룸 구조로 제작했다. 거실과 주방을 한 공간에 배치했으면서 화장실과 파우더룸을 따로 갖췄다. 2층에는 침실, 지붕에는 4kW급 태양광 패널로 에너지를 자체 생산할 수도 있다.
에너지 소비량도 대폭 줄였다. 유럽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히트펌프 냉난방시스템 '써마브이 모노블럭'을 스마트코티지에 설치했다.
LG전자는 '워케이션' 등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고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 코티지를 기획했다. ESG 비전인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실천하는 공간으로,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컴팩트와 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프리미엄 가전도 갖췄다. 도시 근교나 지방에 마련해 여유로운 삶과 ESG 가치를 함께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LG전자는 농업 벤처기업인 '만나CEA' 충북 진천군 '뤁 스퀘어'에 시제품을 설치하고 이달 말까지 오프라인 모임 플랫폼 '남의 동네 프로젝트'로 체험해볼 기회도 마련한다. 호스트 3팀이 일정기간 거주하며 다양한 주제로 사람들과 모임을 갖는 방식이다. 프로젝트 기간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오픈 하우스 투어도 준비했다. 네이버 뤁스퀘어 예약사이트로 신청하면 된다.
그 밖에도 LG전자는 스마트코티지의 청소나 관리 등 전반적인 운영 서비스를 위해 일자리를 연결해주는 스타트업과 협업할 계획이다. 스마트코티지가 설치되는 지역의 청년 및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CX담당 이향은 상무는 "공간, 가전, 서비스를 융합해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LG 스마트코티지를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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