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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주시, 시민과 직원 모두 행복이 넘치는 '행복민원실'

상주시 행복민원실 내부 사진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민원실의 정적이고 단조로운 분위기를 환기하고 방문 민원인과 직원 모두에게 편안한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음악과 함께하는 행복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상주시는 지난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 평가'에서 재인증과 함께 우수기관으로 선정된바 있으며, 사회적약자를 위한 우선민원창구 운영, 인·허가 등 복합민원을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민원창구 운영, 24시간 이용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 시민을 위한 북카페, 민원인전용 PC운영 등 항상 시민이 행복한 민원실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주용덕 행복민원과장은 "아름다운 음악을 통해 민원실의 긴장감을 해소하고 서로간의 갈등을 예방할 수 있기를 바라며, 방문 민원인들이 민원실을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