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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식음료업계 휩쓴 제로 열풍, 뷰티 업계로..착한 화장품이 뜬다

LG생활건강 '비욘드 엔젤 아쿠아 크림 2종' 러브어스 에디션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는 제로 열풍이 뷰티 업계로 이어지고 있다. 0칼로리, 저당을 선호하는 '헬시플레저(Healthy+Pleasure)' 트렌드가 먹는 것에서 피부에 바르는 것까지 확산되며 유해 의심 성분·동물성 원료 실험 제로(0) 상품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

 

16일 메트로경제의 취재를 종합해보면, LG생활건강은 클린뷰티 브랜드 '비욘드'는 지난 2일 울릉도 식물 추출물로 만들어진 '엔젤 아쿠아 크림 2종 러브어스 에디션'을 출시했다. 울릉도에서 자란 전호 추출물과 릴리프 시카 콤플렉스를 함유한 포뮬러로 수분감과 진정 효과가 탁월하다.

 

24시간 동안 피부 겉보습과 속보습을 유지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논코메도제닉 테스트까지 마쳐 여드름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용기를 적용해 환경까지 신경 썼다.

 

아이소이 '스킨케어 비건쿠션'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는 스킨케어뿐 아니라 파운데이션, 쿠션 등의 메이크업 제품에도 비건 인증을 받고 있다.

 

아이소이 비건 메이크업 라인의 대표 제품인 '스킨케어 비건 쿠션'은 동물 실험 및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자연유래성분 쿠션으로 미백 기능성과 주름 개선 기능성, 자외선 차단까지 3중 기능성 제품이다.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았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 저자극 판정으로 자극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특히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여드름성 피부 사용적합 판정도 받았다.

 

LF의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도 점차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 제품이자 베스트셀러인 '어센틱 립밤'은 국내 최초 비건 인증을 받은 립스틱이다. 지난달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초콜릿의 달달한 향을 담은 어센틱 립밤의 한정판 세트 '베어 하트 에디션'을 내놓기도 했다.

 

CJ올리브영은 올해 2023년 시장을 운영할 전략 키워드로 '비건 뷰티'를 선정하고 주요 매장에 '비건뷰티존'을 따로 만들어 운영할 계획이다.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는 2023 뷰티 트렌드로 인체와 환경에 유해한 성분과 동물성 원료 및 동물실험을 배제하고 친환경 포장을 실천하는 어웨어 뷰티(AWARE BEAUTY)를 제시한 바 있다. 앱 내 비건, 환경 관련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대비 3.6 배나 증가했다.

 

한국비건인증원 인증절차는 동물 유래 원재료를 이용하거나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등 철저한 심사를 거쳐야만 획득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비건 인구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헬시플레저 등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화장품도 비건 트렌드를 따라가고 있다"며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로 뷰티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런 화장품에 대한 수요는 더욱 높아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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