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17일 "'통신을 넘어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 기업'의 비전 달성을 위해 빼어난 고객경험 혁신을 통한 변화를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용산 사옥에서 열린 제27기 정기 주주총회 의장으로 참석한 황 대표는 올해의 목표에 대해 이같이 밝히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접점을 확대함으로써 고객경험을 혁신하는 플랫폼 사업을 새로운 성장방식으로 삼아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본업인 통신 사업은 기반을 더욱 튼튼히 하는 질적 성장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기업소비자간거래(B2C) 사업에서는 가입, 개통, 고객서비스(CS) 등 온라인 고객경험을 개선하고, 단순하고 자유도가 높은 요금제로 Z세대를 소구하는 등 통신의 디지털화를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TV의 시청경험을 지속 고도화하고 다양한 장르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하면서 수익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기업간거래(B2B)사업은 기반사업의 수익성을 강화하면서 고객의 디지털전환(DX)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고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모빌리티, 소상공인(SOHO) DX솔루션, 로봇, 메타버스의 영역을 중심으로 신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기로 했다.
황 사장은 "고객 관점에서 확실하게 차별화된 '빼어남'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빼어남이란 단순히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제거하거나 개선하는 정도를 넘어, 고객이 인정할 만한 LG유플러스만의 독특하고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사소해 보이는 영역, 하나하나 세밀한 부분까지 고객 관점에서 디테일하게 고민하며 고객경험을 혁신하겠다"며 "올해도 경영목표를 달성함으로써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주주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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