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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아우디, 전기차 앞세워 역대급 실적 달성…PPE로 도약 준비

아우디 등 폭스바겐 프리미엄 브랜드가 글로벌 위기 속에서도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갔다.

 

아우디는 지난해 매출이 618억유로에 영업익 76억유로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16.4%, 40%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률도 12.2%로 전년 동기 대비 1.8% 포인트 상승했다. 순현금흐름도 48억유로로 역대 두번째를 달성했다.

 

아우디는 글로벌 공급망 등 어려움 속에서도 위기 관리 능력과 가격 정책에 더해 벤틀리와 람보르기니 등 브랜드도 좋은 실적을 거두면서 성장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순수 전기 차량 인도량도 상당수 증가했다며, 올해 Q6 e-트론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전동화 캠페인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지난해 아우디와 벤틀리, 람보르기니와 두카티 등 브랜드 전체적으로 163만8638대 자동차와 6만1562대 오토바이를 인도했다. 공급망 속에서도 자동차 인도 대수는 예년보다 소폭 하회, 오토바이는 늘었다. 아우디만 보면 161만4231대다.

 

전기차 인도량도 크게 늘었다. 11만8196대로 전년 대비 44%나 증가하며 순수전기차 비율도 7.2%로 2.4% 포인트 확대됐다.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PPE) 출시로 시장 리더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2027년까지 지출 중 60%를 넘는 280억유로를 전동화와 디지털화에 투자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듀스만 아우디 CEO는 "아우디 Q6 e-트론과 함께, 잉골슈타트에서 전기 모빌리티 시대가 열릴 것이다."라며 "이를 위해 우리는 현장에 전용 배터리 조립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이로써 이곳 독일에서 중요한 노하우를 구축하고 미래 현장의 직원들을 교육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커스 듀스만아우디 AG CEO는 "우리의 진보(Vorsprung) 2030 전략은 여러 위기 상황에서도 올바른 해답을 제시한다."라며 "아우디는 지속가능성과 제품 디지털화 및 전동화를 체계적으로 고도화하는 데 온전히 집중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우디는 ESG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독립기관에서 포괄적 등급 평가를 받아 조만간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순환경제를 기반으로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재활용 재료 비중을 늘리는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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