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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상담 컨설턴트에 3주 재택 '밸런스 근무제' 등 근무 환경 개선 노력

LG전자 하이텔레서비스는 상담컨설턴트 근무 여건을 개선해 서비스 질을 개선하는데 성공했다. 사진은 상담 컨설턴트가 재택근무를 하는 모습.

LG전자가 '고객 가치 크리에이터'로 앞장서는 상담사, 상담 컨설턴트를 위해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다.

 

하이텔레서비스는 23일 상담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밸런스 근무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밸런스 근무제는 3주간 재택근무, 1주에만 사무실에 출근하는 제도다.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운영하면서 효율성을 확인해 지난해 말 완전히 정착시켰다. 이를 통해 평균 2시간에 달하는 출퇴근 소요시간을 돌려줄 수 있게 됐다.

 

재택근무 환경도 보장한다. 재택근무용 장비로 고성능 헤드셋과 저소음 키보드 및 마우스, 27인치 모니터 등 수준으로 교체해줬다.

 

여유로워진 사무실은 더 일하기 좋아졌다. 상담 좌석 너비와 높이를 20cm씩 늘리고, 휴게 공간에는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자유롭게 생각하는 공간인 '리인벤트홀'도 조성했다.

 

조직문화도 활발해졌다. '모여라 우리동네'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구성원들이 모여 명소를 탐방하거나 맛집에서 모임을 갖는 등 활동을 지원해준다.

 

감정 노동 어려움을 덜어줄 심리지원 서비스도 있다. 2020년 심리상담사 2명을 채용해 ▲마음 챙김 명상 프로그램 ▲1:1 심리검사 및 상담 지원 ▲스트레스 검사 등을 확대하고 있다.

 

하이텔레서비스는 철저한 직원 조사를 통해 니즈를 파악했다. 지난해 2월 '직원경험 태스크'를 운영하며 좋은 경험이나 불만을 인터뷰하고 업무 환경에 반영했다.

 

서비스 개선 효과도 확인됐다. LG전자는 지난달 한국소비자원이 뽑은 '소비자 불만 자율해결 우수 사업자'로 선정됐다. 하이텔레서비스는 자체 조사 결과 고객 만족도가 지난해 대비 약 7% 상승했음을 확인했다.

 

하이텔레서비스 윤동인 대표는 "고객 최접점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상담 컨설턴트들의 직원경험 강화가 곧 고객경험을 위한 노력"이라며 "모든 직원이 고객가치 크리에이터로서 빼어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고충과 니즈를 반영해 직원경험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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