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Z세대와 함께 ESG 경영을 이어간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LG트윈타워에서 'ESG 대학생 아카데미 9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아카데미는 LG전자가 2014년부터 대학생을 대상으로 ESG 인식을 심어주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운영해온 프로그램이다. 지난해까지 270여명이 수료했다.
올해에는 대학생 32명이 참석한다. 한달여간 서류 전형과 심층 면접을 거쳤다. '모두의 더 나은 삶'을 목표로 5개월 동안 활동할 예정이다. ESG 업무 담당자와 외부 전문가에 ESG 활동 관련 체계적인 교육과 멘토링과 함께 ESG 활동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지난해 ESG 대학생 아카데미 구성원들은 씽큐 앱 컨트롤 기능 중 노약자와 저시력자를 위한 접근성 기능 방안을 제안해 사용 편의성을 개선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코로나19로 잠시 멈췄던 글로벌 사회공헌 탐방 프로그램도 재개한다. 성적 우수자에는 채용 지원시 서류 전형 가산점도 부여한다.
ESG 대학생 아카데미 5기(2018년)로 활동 후 LG전자 한국영업본부에서 근무 중인 박혜빈 사원은 "ESG에 초점을 맞춘 대표적인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이라며 "기업 ESG 담당자는 물론 친환경·사회적 기업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ESG 인식 제고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LG전자는 ESG 분야뿐 아니라 제품·서비스 영역에서도 Z세대와 적극 소통하고 있다. 회사와 새로운 고객경험 기회를 함께 발굴하는 'LG크루'가 그 예다. 'LG크루'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좋은 고객경험을 찾고, LG전자 제품·서비스를 Z세대의 관점으로 재해석하는 활동을 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LG전자는 ESG 경영 활동이 보다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난해 ESG 중장기 전략과제 'Better Life Plan 2030'을 수립해 운영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ESG 평가기관 'MSCI'가 실시한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2년 ESG 평가 및 등급 공표' 결과에선 2년 연속 '종합 A등급'을 받았다.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윤대식 전무는 "Z세대와 함께 ESG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찾아 지속 가능한 미래, '모두의 더 나은 삶'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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