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컴팩트 SAV가 더 새로워졌다.
BMW코리아는 국내에 뉴 X1과 뉴 iX1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BMW X1은 컴팩트 SAV 시장을 주도해왔다. 2009년 1세대가 출시된 이후 2세대에 걸쳐 270만여대가 판매됐다.
이번에 출시하는 모델은 3세대 완전변경으로, 내외관을 새로 바꾸고 다시 시장 확대에 나선다.
외관은 전면부에 ㄱ자 형태 LED 주간주행등과 일체형 키드니 그릴, 후면에는 상단을 향해 꺾이는 LED 리어라이트와 대형 디퓨저 등 새로운 BMW 패밀리 룩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공기 저항계수도 0.26cd에 불과하다.
내부에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10.7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조합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 BMW OS 8을 활용해 물리 버튼을 최소화하는 등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차체도 크게 커졌다. 길이가 55mm, 폭은 15mm 늘었다. 높이도 15~25mm 높아졌다. 트렁크 용량은 490~540L, 2열을 접으면 1495~1600L까지 넓게 쓸 수 있다.
이번에는 전동화 모델 뉴iX1도 추가됐다. 5세대 BMW e드라이브 시스템에 편의 사양도 탑재했다. 최대 주행 거리가 310km로, 10%에서 80% 충전까지는 29분이 걸린다.
내연기관은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과 디젤로, 각각 최고출력 204마력, 150마력을 낸다.스텝트로닉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조합했다.
그 밖에도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장치(ARB)를 기본 탑재하고 M스포츠 모델에는 댐퍼 감쇠력을 조절하는 기능까지 적용하는 등 주행 성능도 개선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등도 기본 적용된다.
편의사양도 추가됐다.앞좌석에 요추지지대와 액티브 마사지 시트가 기본 적용. 뒷좌석 시트는 등받이를 12도까지 기울일 수 있다.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과 열선 스티어링 휠, 열선 시트 등도 기본 적용된다.
트림은 xLine과 M스포츠 2종이다. 가격은 5870만원에서 6950만원이다. 전기차 보조금은 지역에 따라 최대 790만원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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