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해외 B2B 고객사를 위한 온라인 몰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3일(현지시간) 독일에서 B2B 고객 전용 e스토어 서비를 개시했다고 4일 밝혔다.
B2B 고객 전용 e스토어는 중소 규모 사업자에 적합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안하고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삼성닷컴으로 제공된다.
삼성전자는 2021년 10월 미국ㆍ영국ㆍ프랑스ㆍ호주ㆍ튀르키예 등 5개국에서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해 유럽과 중동 지역에도 사업을 확대하면서 30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 B2B 고객 전용 e스토어는 ▲폐쇄형이 아닌 오픈형으로 접근성이 좋고 ▲담당자를 직접 연결하는 과정 없이 온라인 상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간결한 프로세스 ▲중소기업에 특화된 결제 수단 등의 장점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할부ㆍ인보이스 거래 등 결제 옵션을 다양화하고 기업 전용 할인과 구매 금액 기반 할인 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구매한 제품에 맞는 기술 지원도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판매 제품도 TVㆍ모니터ㆍ에어컨ㆍ냉장고 등에서 노트북ㆍ태블릿ㆍ휴대폰 등 모바일 제품에 이르기까지 삼성전자가 판매하는 대부분의 품목을 대상으로 한다.
성장세도 가파르다. 지난 2월 가입자와 매출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수준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 D2C(Direct to Consumer)센터장 강신봉 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B2B 사업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삼성 B2B 고객 전용 e스토어의 경쟁력을 B2C 수준으로 높여 소상공업자들에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고 사업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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