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 체결하고 지역 관광상품 개발등 힘 모으기로
공영홈쇼핑이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지역 관광상품 개발 등 관광 산업 활성화에 나선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4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에서 국내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관광상품 개발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 통한 관광상품 판로지원 ▲TV홈쇼핑 채널 무료광고 지원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두 기관은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 을 통해 연간 10개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한다. 라이브커머스 특성상 현지 생방송은 물론 다양한 연출과 컨셉을 통해 효과적인 홍보와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큰 효과를 가져올 전망이다.
또한 공영홈쇼핑은 공익적 지역홍보 광고지원 사업 일환으로 TV홈쇼핑의 강점을 살려 무료 광고방송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총 53개 국내관광, 지역홍보, 지역박람회 등을 선정해 각각 15회 광고방송을 진행하고, 최대 795회 광고방송을 노출한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는 "코로나19 대유행이 막을 내리자 해외여행은 급증하는데 상대적으로 국내관광이 소외를 받고 있다"면서 "국내의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를 발굴해 새로운 여행지의 즐거움과 매력을 알리고 자연친화, 힐링 등 변화한 여행 트랜드를 반영한 국내 관광상품을 적극 홍보해 내수진작 및 지역경제에 활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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