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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서비스센터 디지털 혁신, 스타트업 에피카가 맡았다… IWS로 디지털 트윈 솔루션 공급

에피카가 디지털로 전환하는 BMW 서비스센터 운영을 책임진다.

 

자동차 디지털 솔루션 기업 에피카는 BMW코리아 서비스센터에 지능형 통합 관리 서비스 소프트웨어(IWS)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BMW코리아는 최근 ▲ 비대면 ▲ 페이퍼리스 ▲ 연결성을 제시하고 서비스센터를 빠르게 디지털화하고 있다. 서비스 편의와 질을 높이는 계획이다. 서비스센터를 전면 디지털로 전환한 것은 처음이다.

 

에피카는 국내 스타트업으로, 수집되는 차량 영상 정보를 기반으로 AS 공정을 개선하는 것과 관련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IWS에서 확보한 데이터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에피카는 BMW 서비스센터에 '디지털 트윈' 솔루션을 적용했다. 차량 입고부터 출고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다. 다래파크텍 하드웨어와 함께다.

 

앞서 에피카는 지난 3년간 15개 서비스센터에 IWS를 운영한 결과 생산성과 효율을 증대하는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지난달 7개 딜러사 전국 79개 서비스센터에 확대하기도 했다.

 

한보석 에피카 대표는 "IWS를 통해 매뉴얼 작업을 최소화하고 모든 작업 과정을 데이터로 전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면서 BMW코리아와 딜러사의 운영비를 절감하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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