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달빛축제공원역 3번 출구서 도보로 약 15분 걸려
남향 위주 배치...4베이 설계·가변형 벽체 적용
스카이라운지 시설 공급...시각적 즐거움 제공
최근 찾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호반써밋 송도'. 지난 2월 입주를 시작했다. 인천 도시철도 1호선 송도달빛축제공원역 3번 출구에서 걸어서 약 15분 정도 걸렸다.
단지 바로 인근에 있는 은송초등학교와 송도5동 행정복지센터 등을 걸어서 갈 수 있었다. 주변에는 송도 랜드마크씨티 근린공원, 송도달빛축제공원 등이 자리 잡고 있었다. 입주민들이 질 높은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송도국제도시 8공구 M2블록에 지어진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10개동, 총 2671가구(아파트 1820가구, 아파텔 851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됐다. 전용면적은 84~101㎡ 등 다양한 타입으로 공급됐다.
아파트 정문에는 흰색의 '호반써밋' 글자를 부각해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신축 아파트에 걸맞게 멋스러운 외관을 뽐내고 있는 단지는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를 이룬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시공사인 호반건설은 입주민을 위해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4베이(Bay)로 설계했고, 가변형 벽체(입주자 임의로 이동시킬 수 있는 벽)를 적용했다. 입주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주차장을 없앤 공원형 아파트로 단지를 조성한 것이 눈에 띄었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현관과 주방에는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천장 높이는 일반적인 아파트보다 10㎝ 높게 설계했다"면서 "단지 내 홈 IoT 플랫폼을 적용해 입주민들은 조명, 냉난방, 가스, 화재 감지 등을 통합 제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단지 곳곳에는 '호반써밋 송도'만의 조경이 눈에 띄었다. 단지 중앙에 대모산을 배경으로 설치된 '석가산'은 산과 계곡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경관이 빼어났다. 석가산 옆에는 '티 하우스'가 위치해 입주민에게 여유로운 일상을 선사하고 있었다.
단지 내에는 자연과 어우러진 산책로와 정원이 조성돼 있었다. 정원 주변에는 테이블과 벤치가 놓여 있어 입주민에게 휴게공간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벤트 광장에는 바닥분수 등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시설이 적용돼 6~8월엔 마음껏 뛰노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에는 주로 고급 아파트에 공급되는 스카이라운지 시설이 공급됐다. 108동 최상층에 마련된 스카이라운지에선 송도 일대 조망을 만끽할 수 있어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됐다.
입주민의 편리와 문화,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클럽을 비롯해 사우나, 수영장, GX룸, 독서실, 작은 도서관, 키즈클럽,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돼 있었다.
단지에는 어린이집이 자리 잡고 있어 아이를 키우는 신혼부부에게 좋은 여건을 제공해 주고 있다. 어린이집 옆에는 캠핑장을 모티브로 한 유아 놀이터 '웃음이 넘치는 캠핑 숲'이 설치됐다. 이외 '깊은 숲 속 사슴의 보금자리', '포레스트 머쉬룸 빌리지', '바다 위 신비한 고래섬' 등 다양한 테마의 놀이터도 조성돼 있었다.
단지는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생의 모습을 보여줬다. 곤충과 새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새집과 돌무더기 등을 만들어 '육생 비오톱(인간과 동식물 같은 다양한 생물종의 공동 서식 장소)'을 완성했다./김대환기자 kdh@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