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고객경험(CX) 향상 연수’ 실시
BNK경남은행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직원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11일 본점 대강당에서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고객경험(CX) 향상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객경험(CX) 향상 연수에는 각 영업점의 최일선에서 고객 응대 업무를 리드하는 CS(Customer Satisfaction·고객만족)엔젤 직원뿐만 아니라 은행 제도를 기획하는 본부 부서 직원들도 참여했다.
참여 직원들은 외부 전문강사 3명으로부터 고객 응대에 필수인 스피치교육과 CS교육을 비롯해 비대면 고객을 위한 고객경험(Customer eXperience)과 사용자경험(User eXperience) 교육을 받으며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재확인했다.
봉곡동지점 이지우 대리는 "고객경험 향상 연수를 통해 대면과 비대면 이용 고객을 동시에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돼 유익했다"면서 "영업점을 대표하는CS엔젤 직원으로서 고객보호와 고객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임원 김양숙 상무는 "금융소비자가 BNK경남은행의 고객접점 서비스를 최대한 친화적이고 편안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연수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창구 응대 직원만 해당하던 고객만족 서비스가 사용자경험을 포함하는 고객경험 서비스로 확대되고 있는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각 본부 부서의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자를 CS엔젤로 선정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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