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더 젊고 역동적인 조직 문화를 위한 브랜드 '리인벤트' 미션을 시작한다.
LG전자는 최근 임직원에 새로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가이드라인을 공유했다고 12일 밝혔다.
리인벤트는 재창조를 뜻하는 단어로, 스스로 즐거운 변화를 만들며 새로운 LG전자를 만들자는 의미로 새로운 조직문화 슬로건으로 정했다.
LG전자는 사람들이 '좋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브랜드 슬로건 '라이프스 굿'을 '리인벤트'해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핵심 가치는 ▲타협 없는 고객경험 ▲인간중심의 혁신 ▲미소 짓게 하는 따뜻함 등으로 새로 정립했다. 이를 반영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경험' 혁신 출발점으로 삼기로 했다.
비주얼 아이덴티티도 혁신 역동성을 반영해 변화를 시도했다. 브랜드 심벌 '미래의 얼굴'에 윙크와 인사 등 8가지 모션을 반영한 디지털 로고 플레이를 도입했다. 로고만으로 눈인사를 건내거나 리듬을 타는 등 감정을 표현하며 유대감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인트 컬러는 'LG 액티브 레드'다. 밝고 역동적이며 가시성을 높였다. 그 밖에도 여러 색을 활용해 그라디언트 요소를 배경색으로 쓰기로 했다.
전용 서체도 새로 개발해 'Life's Good'에 쓰기로 했다. 대표 제품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새로 만들어 브랜드 슬로건 상징을 힘있고 명확하게 전달하게 됐다.
LG전자는 이를 통해 디자인을 변경하는 것뿐 아니라 브랜드가 더 젊고 역동적으로 진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CEO 조주완 사장은 "브랜드 리인벤트를 통해 혁신과 따뜻함이 조화를 이룬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정체성에 젊음과 역동성을 더하고, 지역과 세대를 초월해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아이코닉(ICONIC) 브랜드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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