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제작, 마케팅, 물류 등 각사당 1억 지원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의 온라인수출 전 과정을 집중 지원하는 '온라인수출 패키지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올해 참여기업 100개사를 선정했다.
13일 중기부에 따르면 패키지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은 아마존, 쇼피, 타오바오 등 글로벌쇼핑몰 입점·판매를 위한 현지어 상품페이지 제작, K-상품 기획전 등 마케팅, 고객 대응과 배송 대행 등 총 1억원을 지원받는다.
타깃 수출 국가의 문화, 소비 트렌드 등을 반영한 마케팅 콘텐츠 제작과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 마케팅도 펼친다.
온라인 수출기업 물류비용 절감을 위한 풀필먼트 지원과 물류사와의 협약을 통한 물류비 상시할인도 제공한다. 패키지 지원을 통해 수출경쟁력이 인정된 기업의 경우 차년도에 해외향 자체 온라인 쇼핑몰(자사몰) 구축까지 돕는다.
이번 모집에는 온라인수출 강소기업에 도전하는 중소기업 566개사가 지원해 5.7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수출 준비도와 역량, 신시장 개척 노력 등을 평가해 100곳을 추렸다.
선정 기업 가운데 스피드랙은 조립식 철제 가구 판매기업이다. 2021년 아마존에 입점하며 온라인 수출에 도전했다. 제품 경쟁력을 기본 바탕으로 전담 해외 마케팅팀을 구성해 현지 시장 조사와 소비자 분석 등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 지난해 온라인수출 실적 896만 달러를 달성했다.
파이네트웍스는 홈골프 시뮬레이터용 스윙센서와 휴대폰 앱을 개발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골프 인구가 많은 미국, 일본을 주요 타겟으로 아마존, 라쿠텐 등 플랫폼을 통해 지난해 온라인 수출 실적 351만 달러를 달성했다.
코코도르는 차량용·가정용 디퓨저 판매 기업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중기부 '브랜드K' 제품으로 인증 받았다. 올해는 온라인수출 패키지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이들은 미국, 일본, 중국 등 5개국에서 자체 온라인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 134만 달러의 온라인 수출을 달성했다.
이번 온라인수출 패키지 프로그램에 선정되지 못한 중소기업은 글로벌플랫폼 입점, 물류 지원 등 온라인 수출 지원 개별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고비즈코리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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