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거제시-거제시공무직노조, 임금 및 단체교섭 상견례

사진/거제시

거제시는 지난 11일 시장실에서 민주노총 거제시공무직지회와 2023년 임금 및 단체교섭을 위한 상견례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노조는 조합원의 임금 개선과 근로 조건 및 후생 복리의 확대를 요구하는 10개조 14개항의 교섭 요구안을 제출했다. 조용병 민주노총 거제시공무직지회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서 "노동자의 실질 임금 하락에 따른 인상을 반영해 성과 있는 내용으로 조기에 원만한 합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행복한 직원이 행복한 거제시를 만든다"며 "노조와 교섭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답했다.

 

거제시는 민주노총 일반노동조합 거제시공무직지회와 2023년 임금협약과 단체협약을 동시에 체결하기 위해 교섭요구안 검토를 거쳐 본격적인 교섭에 나설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