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목포 시민들, 가뭄 극복을 위해 팔을 걷다.

목포시민 가뭄극복 수돗물 아껴쓰기 운동/사진제공=목포시

목포 시민들이 계속된 가뭄으로 물 부족 현상이 지속되자 직접 물 절약 홍보에 나섰다.

 

시민단체들은 목포대교, 동부시장, 3호광장, 광장주유소, 목포역, 2호광장, 하당광주은행사거리, 구경찰서사거리, 연산동사거리에서 물 절약피켓 캠페인을 실시하게 된다.

 

시는 시민들이 직접 물 절약 홍보활동을 벌이면서 관심도와 참여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얼마전 비가 내렸지만 가뭄해갈을 위해서는 더 많은 양이 필요하다"며 "아직도 가뭄 심각단계가 지속되는 만큼 계량기 밸브 수압조절, 설거지·샤워·세탁시간 줄이기, 변기수조 물병 넣기 등으로 일상 속 실천할 수 있는 물 절약에 적극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