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남해군보건소-국민건강보험공단, 간담회 개최

남해군보건소가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동남해지사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남해군

남해군보건소는 지난 1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동남해지사(이하 건강보험공단)와 간담회를 열고, 국가검진사업 등 연계 사업 활성화를 위한 주요 현안과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보건소장, 건강보험공단 남해출장소장, 실무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한 공공보건기관의 역할 강화와 함께 건강보험공단과 상호 협력하여 연계를 강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국가건강검진사업, 영유아 발달 정밀검사비 지원 사업, 스마트 건강디자인 사업 등 기존에 연계되어 있는 사업에 대한 문제점에 대한 토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건강증진사업을 공단과 연계하여 특화 할 수 있는 방안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곽기두 보건소장은 "이번 간담회와 같이 지역사회의 건강증진 발전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원활한 의사소통과 업무협력을 강화하여 군민에게 보다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