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은 모바일 앱에서 지구의 날(4월 22일)을 기념해 23일까지 친환경 뷰티 상품을 총집합한 '지구와 나를 위한 착한 뷰티' 특별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구와 나를 위한 착한 뷰티' 기획전은 뷰티 업계 친환경 트렌드 '컨셔스 뷰티(Conscious Beauty)'를 반영한 행사다. 컨셔스 뷰티는 화장품 원료부터 용기까지 친환경적 방법으로 생산된 상품을 소비하는 트렌드로 파라벤과 같이 유해한 화학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 '클린 뷰티'와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성 성분을 거부하는 '비건 뷰티' 등을 포함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비건 ▲클린 ▲친환경 패키지 ▲리필형 상품 등 4가지 테마로 75개 브랜드 400여개 상품을 소개한다. 또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방부제가 없고 100% 자연분해 되는 주방세제 '톤28 설거지바', 용기에 재생플라스틱을 50%포함한 '헤라 글로우 쿠션' 등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고, 라보에이치 샴푸, 아로마티카 티트리 샴푸 등을 한정 수량으로 배송비만 내면 체험팩을 보내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비건 뷰티 테마에서는 더바디샵, 러쉬, 프리메라, 닥터올가, 정샘물 비긴스, 마녀공장 등의 브랜드 상품 126종을 소개한다.
클린 뷰티 테마에서는 구달, 톤28, 메이크프램, 꼬달리, 비플레인 등의 브랜드 상품 157종을 선보인다. 올해 4월에 출시된 '구달 어성초 진정 선스틱'이 대표적인 클린 뷰티 상품으로 인체에 유해한 보존제, 가소제, 계면활성제 등 의심 성분 18개를 모두 배제했다.
친환경 패키지 상품으로는 '닥터브로너스 퓨어캐스틸 비누'가 대표적으로,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만든 PCR플라스틱을 용기 소재로 사용하고 있다. 그 밖에 이니스프리, 닥터지, 아로마티카, 듀엠 등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한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소개한다.
리필형 상품은 샴푸, 바디워시, 팩트, 쿠션 등 가장 많은 상품군에 적용되고 있다. 해당 기획전은 GS샵 모바일 앱 상단 '혜택'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샵 M뷰티팀 변정희MD는 "이번 기획전은 단순 판매 증대를 위해서만이 아닌 친환경 뷰티 브랜드와 상품 알리는 ESG 캠페인 성격의 행사다"라며 "사람의 피부와 환경이 동떨어진 존재가 아닌 만큼 자신의 피부 건강을 위해 친환경 뷰티 상품을 선택하는 고객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설명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