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 자원인 '한강'의 다채로운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 루이비통코리아와 힘을 모은다.
서울시는 19일 한국관광공사, 루이비통코리아와 'K-컬쳐를 통한 방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는 한강 등 관광자원에 대한 콘텐츠 개발과 문화행사 개최를 지원한다. 한국관광공사는 방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발굴과 공동 행사 기획을 추진하고, 루이비통은 서울의 콘텐츠 산업 및 방한 관광 활성화 지원에 동참한다.
협약을 계기로 서울시와 한국관광공사, 루이비통코리아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연계해 다양한 K-콘텐츠 제작·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루이비통은 전 세계 주요 도시의 패션·디자인·문화를 감각적으로 담아낸 여행 안내서인 '시티 가이드'를 통해 한강의 아름다운 전경과 여행하기 좋은 서울의 주요 공간들을 소개한다. 시티 가이드 서울편은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가 개최되는 내달 7일 이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김의승 서울시 행정1부시장은 "이번 협약은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서울의 대표 관광자원인 한강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접점을 다각화해서 2023년을 해외 관광객 3000만명 시대를 여는 서울관광 재도약의 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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