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산청군,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산청군 청렴결의대회 및 청렴교육 모습. 사진/산청군

산청군이 '청렴 1번지 산청' 실현에 힘을 쏟고 있다.

 

산청군은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반부패·청렴 결의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회에는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공무원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청렴 1번지 산청'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서는 ▲알선·청탁 행위 근절 ▲금품·향응 수수 금지 ▲이권 개입 및 외압 배제 ▲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등의 내용을 담은 청렴 결의문을 낭독하고,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또 청렴 의식 향상을 위해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를 초빙해 '반부패·청렴정책과 주요 사례'라는 주제로 교육도 진행했다.

 

산청군은 이번 결의대회를 비롯해 ▲전 직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군청 내 청렴 메시지 방송 ▲공직 기강 확립을 위한 상시 감찰 ▲청렴 홍보물 제작 및 홍 보활동 등 청렴 시책을 추진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승화 군수는 "이번 청렴 실천 결의대회와 교육을 통해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 덕목임을 다시 한 번 명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 격려해주는 조직 문화 조성,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산청군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