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 광역시·도서 MD상담회 열고 90개社 상품 발굴
홈앤쇼핑이 우수 중소기업 발굴 및 입점·판매를 지원해 중소기업 판로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홈앤쇼핑은 지난 3월부터 진행한 14개 광역시·도 대상 '1대1 MD상담회'를 통해 총 90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3월 전북과 제주를 시작으로 진행한 1대1 MD상담회는 충남, 광주, 인천 등 주요 지역도시를 거쳐 지난 19일 경기도를 끝으로 전국 14개 광역시·도에서 열렸다.
최종 선정한 제품은 담당 MD(상품기획자), QA(품질보증), 방송심의 등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이달부터 일사천리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판매한다.
MD상담회는 판로 확보가 어려운 지역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판로확대를 위한 멘토 역할도 수행했다. TV홈쇼핑 방송기회의 유무를 떠나 실제 MD와의 소통을 통해서 홈쇼핑 유통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올리고 입점 관련 컨설팅도 받을 수 있어 중소기업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역별로 총 24개의 '전국 1등 농어촌 상품대전' 제품을 별도로 선별해 지역 특산물 홍보 및 맛집을 연계한 판매 프로그램 선보여 일사천리 지원방송의 다양성을 확보할 예정 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창립과 함께 꾸준히 진행해온 1대1 MD상담회를 통해 약 1238개의 중소기업이 판로확대 효과를 보았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도우미로써 사명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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