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여수시, 노후 상수도관 세척사업 추진…37억원 투입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노후 상수도관 세척사업'을 추진한다.

 

여수시는 이번 사업에 37억 원을 투입, 16년 이상 된 노후 상수도관을 대상으로 무선지구 등 총 40km의 상수도관을 세척할 예정이다.

 

세척은 상수관로에 고압수를 분사하고 브러시가 달린 로봇으로 관을 세척하는 공법으로 진행된다. 세척 후 수도꼭지에서 적수 및 이물질 등이 나오지 않도록 퇴수작업도 충분히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상가, 식당 등의 단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야간에 작업을 진행하고 현수막 및 전단지 등을 통한 단수 사전홍보로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사업으로 수돗물의 수질과 적수문제 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상수도 기반시설도 꾸준히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