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스마트 TV 플랫폼에 콘텐츠를 대거 추가하며 '맞춤형 경험'을 확대한다.
LG전자는 올해 TV 사업 비전 '싱크 투 유, 오픈 투 올(Sync to You, Open to All)'을 통해 webOS에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LG 채널 확대와 다변화가 대표적이다. 미국에서는 대학체육협회(NCAA) 미식축구와 농구, 유럽에서는 '라쿠텐 TV'를 추가하는 등 지역별로 콘텐츠를 더했다. 국내에서도 120여개 무료 채널로 인기 콘텐츠를 다른 무료 채널보다 한달 먼저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가입자 수는 지난해 초 25개국 약 2000만명에서 1년만에 두배 이상 늘었다. 29개국 4800만명이 시청하고 있다.
직접 참여해 배우고 즐기는 콘텐츠 인기도 높다. '마스터 클래스'는 고든 램지와 머라이어캐리에 각각 요리와 보컬 수업을 제공한다. 빌 클린턴 리더십 강좌도 있다. 유데미 큐레이션도 마케팅과 작곡수업 등 트렌드를 반영한 실무와 자기 계발 강좌를 담았다.
운동 콘텐츠도 있다. '엑서사이트'와 '엑스포넨셜플러스' 등 전세계에서 인기가 많은 운동 콘텐츠가 더해졌다.
webOS 사용 편의도 개선했다. webOS23은 홈화면을 자유롭게 구성하고 맞춤 콘텐츠도 추천해준다.
LG전자 HE플랫폼사업담당 조병하 전무는 "다양한 분야의 질 높은 webOS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늘려 개인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고객경험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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