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은 자사 브랜드 아이덴티티(BI)가 세계적 디자인 공모전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3'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지난해 4월 확장한 사업 영역을 반영해 BI를 리뉴얼했다. 한화큐셀은 태양광 모듈 제조업과 재생에너지 개발, 분산에너지, 에너지 시스템 분야 등으로 사업을 넓히고 있다.
한화큐셀의 BI는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기업을 지향하는 회사의 목표와 철학을 담아내 호평을 받았다. 한화큐셀은 BI를 로고·슬로건·마케팅 아이템 등 다양한 디자인 전반에 효과적으로 구현해 차별화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차별화된 BI를 통해 지속가능한 에너지의 생산·저장·관리 등 전 과정에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비전을 확산시켜 왔다"며 "BI를 기반으로 제품 디자인을 재정비하는 등 제품 아이덴티티(PI) 강화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1953년에 독일에서 처음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국제 디자인 시상식이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올해에는 총 133명의 심사위원단이 1만여 개의 출품작을 심사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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